아이와국내여행

KBS 1박2일 영월 정선 촬영지 정선군 숙소! 나랑 별보러 가지 않을래??☆ 로미지안가든 으로 가자!!

Tourgogo 2024. 11. 3. 21:08

2024.11.3일  kbs 1박2일 시간에 맞춰 우리 가족은 치킨파티를 한다. 그래서 그런지 우리 딸은 1박2일 하는날만 기다린다.

지난주부터 이번주까지 촬영장소로 영월과 정선에서 촬영을 하고 숙소로 정선군에 있는 로미지안가든에서 실내취침을 걸고 미션을 한다. 그런데 이번엔 숙소가 너무 좋아보인다. 게다가 내가 좋아하는 글램핑까지...?? 음... 이건 포스팅을 안할수가 없다 나도 곧 갈예정이지만 너무 궁금해서 바로 컴퓨터 앞에 선다. ㅎㅎ

그리고 예약 버튼을 누르려고 알아본다. 스위트가 좋을지 우리가족은 셋밖에 안되서 스위트는 너무 클것 같고 평일 숙박을 알아보는중이다.

먼저 로미지안가든이라고 해서 숙소가 아닌줄 알았는데  정원과 숙소도 있는 로미지안가든에 대해 알아보면

 

여기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남편이 직접 가꾼 정원이 있다. 아내만큼 나무 한 그루, 돌멩이 하나도 소중히 여기다 보니 무려 10년 세월이 걸렸다. 자연과 더불어 지낸 시간 동안 자아 성찰과 명상도 이어졌다. 욕심을 비우고 사유를 채운 정원은 2017년 드디어 일반에 공개했다. 강원도 정선에 자리한 로미지안가든 이야기다.

로미지안이란 독특한 이름은 정원 주인 손진익 대표의 호 ‘지안(智眼)’과 연애 시절부터 아내를 부르던 애칭인 ‘로미’를 합한 것이다. 첫사랑이자 평생의 동반자인 부부는 정선을 여행하다가 맑고 깨끗한 자연에 마음을 빼앗겼다. 손 대표는 무엇보다 천식을 앓던 아내가 숙면하는 것을 보고 여생을 이곳에서 보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운명처럼 가리왕산 자락에 있는 울창한 야산을 만나 지금의 로미지안가든이 탄생했다.
로미지안가든이 자랑하는 또 다른 테마는 명상이다.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예약자를 대상으로 명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계절에 따라 내용이 조금씩 달라지지만, 전문가와 함께 메타 호흡, 산림 치유 명상을 경험한다. ‘금강송산림욕장’에서 진행하는 숲속 명상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덕분에 로미지안가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1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들었다. 여기까지 봤는데 안가볼수가 없다..

로미지안가든에는 카페와 식당, 숙소도 있다. 진한 커피 향과 고소한 빵 냄새가 발길을 잡아끄는 카페 ‘아라미스’는 마치 유럽의 산장에 온 것처럼 아늑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일식당 ‘야마노우에’는 창밖으로 가리왕산의 경치와 함께 사누키우동을 맛보는 곳이다. 일본 가가와현에서 기술을 전수해 수준급 손맛을 자랑한다.

 

4시간이 넘는 트레킹 코스를 갖춘 만큼 ‘마운틴하우스’는 걷기 여행자를 위한 휴식처다. 창밖에 남평뜰이 펼쳐지고 아침저녁으로 산안개가 그윽하게 깔린다. 투숙객은 최상의 음향 시설을 자랑하는 ‘지안아트홀’에서 음악을 감상하고, 이웃한 북카페에서 여유롭게 쉴 수 있다. 때 묻지 않은 자연을 가까이에서 누리는 글램핑장 ‘철인의마을’도 운영한다. 로미지안가든 관람 시간은 오전 9시~오후 5시, 관람료는 어른 1만 5000원, 청소년 7000원이다.

 

로미지안가든 홈페이지이다. 현재 트래픽 초과이다. 시간될때 찾아보면 좋을것 같다

https://www.romyziangarden.com/

 

네이버예약으로 예약 가능하니 지금 당장 들어가보면 좋을것 같다. 11월에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이기도하다^^

https://map.naver.com/p/entry/place/1459544427?lng=128.6402935&lat=37.4369946&placePath=%2Fbooking&entry=plt&searchType=place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